• HOME
  • 공학인증
  • 교육목표 및 학습성과

교육목표 및 학습성과

한남대학교 교육목표

1. 덕성과 인성을 갖춘 도덕적 지성인 양성
  • 기독교 정신으로 이웃을 사랑하고 돌보는 마음을 기른다.
  • 인문적 소양과 미덕을 쌓아 건전한 문화를 창출한다.
2.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 전문인 양성
  • 고도산업기술사횡에 적응할 수 있는 첨단 지식 및 기술을 갖춘다.
  • 국제사회에 대한 안목을 넓혀 국제적 감각과 경쟁력을 갖춘다.
  • 지식기반사회에 요구되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춘다.
3.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하는 지도자 양성
  • 투철한 국가관으로 국가사회의 발전을 위해 봉사한다.
  • 지역사회 요구에 부응하는 사회지도자로서의 품성과 능력을 함양한다.

공과대학 교육목표

1. 창의적인 도전 정신을 지닌 건전한 지성인 양성
2. 종합적인 설계능력을 갖춘 유능한 실무자 양성
3. 첨단 기술 변화에 부합하는 전문 기술자 양성
4. 국가와 지역사회의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전문인 양성

프로그램 교육목표

1. 책임의식을 가진 협력적 전문가가 된다
2. 실무와 연구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가 된다.
3. 기초에 충실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다.
4. 창의적 사고로 전공지식을 학습한다.

프로그램 학습성과

KEC2015 프로그램학습성과 연계 교육목표
1. 수학, 기초과학, 공학의 지식과 정보기술을 공학문제 해결에 응용할 수 있는 능력 3 기초지식
2. 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어진 사실이나 가설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능력 2 연구
3. 공학문제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는 능력 3 기초지식 및 문제해결
4. 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정보, 연구 결과, 적절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 2 실무와 연구
5.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시스템, 요소, 공정 등을 설계할 수 있는 능력 2 실무
6. 공학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1 협력적 전문가
7.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 1 협력적 전문가
8. 공학적 해결방안이 보건, 안전, 경제, 환경, 지속가능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4 전공지식 습득
9.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1 책임의식
10.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 4 창의적 사고
최종수정일 : 2017-01-13